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

이어폰의 음감 향상을 위한 트루그립 프로


 

이어폰을 사고 나면 그것으로 끝이 아니다. 자신의 귀에 맞는 팁을 찾아야 이어폰 귀아픔도 덜하고 음감도 향상된다. 지금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어폰을 이 아이템 하나로 업그레이드해보자.

컴플라이사에서 나온 트루그립 프로는 당신의 이어폰을 조금 이나마 업그레이드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기존에 달려있는 팁을 제거하고 폼팁을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이어폰의 음감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럼 트루그립 프로 폼팁에 대하여 알아보자.

 

컴플라이 트루그립 프로
컴플라이사의 프리미엄 팁

 

메모리 폼 소재로 이루어진 팁은 착용 시 외이도에 밀착하여 통화 품질과 외부 사운드를 어느 정도 차단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고 일반 다른 고무 팁과의 비교만 놓고 보았을 때이다. 노캔 기능이 있는 이어폰에 팁을 교체한다면 조금 더 향상된 이어폰 성능을 느낄 수 있다.

 

트루그립 프로 폼팁
메모리 폼팁은 3쌍이 들어가 있다.

 

기존의 고무팁보다 크기가 커 보이지만 메모리폼 특성상 줄어들었다가 시간이 지나면 팽창하여 밀착되니 오히려 착용감은 더 좋다. 크기는 3가지 사이즈로 판매를 하니 자신의 고무팁 크기와 비교하여 구입하면 되겠다. 폼팁을 보면 안쪽에 SWEATGUARD라는 파란색 얇은 막은 사용 중 이어폰의 사운드 포트나 노줄로 유입되는 땀과 수분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어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귀지나 유분이 이어폰의 안쪽으로 들어가 청소를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그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어느 정도 사용 후 교체하면 되니 이어폰의 수명까지 늘려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파뮤 콰이어트
파뮤 더 콰이어트로 테스트를 진행

 

사람의 체온에 반응하여 팽창 및 수축하므로 뛰어난 피팅감과 편안함을 가져다 준다. 그리고 이어폰 케이스를 사용하는 제품에도 크게 무리없이 잘 들어간다. 파뮤 더 콰이어트로 한쪽은 폼팁을 다른 한쪽은 기존의 고무팁으로 착용하여 테스트를 몇가지 진행하여 보았다. 확실히 착용감과 차음은 기존의 고무팁보다 뛰어났다. 외부 소음이 한층더 차단되는 느낌이 들어 파뮤의 저음이 더 살아나는 기분이였다. 파뮤의 조금은 아쉬웠던 착용감을 보완해시켜 주며, 덩달아 노캔 기능까지 더 좋아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파뮤 충전 크래들에 무리 없이 잘 들어간다.

 

사용한 제품은 젠하이저용이고, 구입시 몇가지 종류가 있으니 잘 알아보고 구입해야 한다. 폼팁중에서 고가에 속하며, 다른 저가의 폼팁으로도 충분히 기존의 고무팁보다 우수한 성능 향상을 노려볼 수 있다. 하지만 한쌍만 판매하는 제품이 많고 3쌍이 들어있는 제품은 이 제품과 가격이 비슷하다. 그리고 폼팁은 미온수로 세척이 가능하며 한쌍만으로는 세척 후 건조 시간동안은 사용할 수 없으니 다른 팁을 사용해야한다. 만약 한쌍만 들어 있는 제품의 구입을 고려중이면 적어도 2개 정도 한번에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컴플라이사의 기술인 SWEATGUARD는 이어폰 안으로 땀과 수분의 유입을 막아준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능은 이어폰 사운드 포트로 들어갈 수 있는 땀이나 수분, 이물질등을 보호해주는 기능이다. 그 다음은 뛰어난 피팅감으로 기존의 팁보다 귀아픔이 덜하여 장시간 착용할 수 있었던 점이다. 메모리 폼 기능으로 외이도에 완벽하면 밀착하여 가져다 주는 더 나은 사운드와 통화품질은 분명 향상되었다. 하지만 제품을 광고하는 문구인 '가장 최적의 오디오 경험'은 가격만큼 다가오지 않을 수 있으니 구입에 고려하기 바란다. 귀아픔이나 자신의 이어폰을 생각하여 구입을 한다면 분명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